2024-04-27 13:52 (토)
국순당,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상태바
국순당,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국순당은 한국이미지 알리기 행사인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인 ‘자양강장 백세주세트’를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한국이미지상 2024는 디딤돌상에 현대차 제네시스, 징검다리상에 스위스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수상한다. 머릿돌상에는 팝페라 테너 임형주, 꽃돌상에는 프랑스인 소리꾼 마포 로르가 받는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4개 부문 수상자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손경식 CJ 그룹회장, 홍석인 공공외교 대사,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 게오르크 슈미트 주한 독일 대사, 에릭 테오 주한 싱가포르 대사,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 등 50여 개국 대사들,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송승환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이미지상’은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였으며,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 등에 시상한다. 시상식은 한국 문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비롯하여 한식 세계화의 일환으로 해마다 특별히 디자인한 한식이 선보여지는 등 한국 문화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국순당은 지난 2019년부터 6년째 우리술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전통주를 협찬하고 있다. 

국순당이 협찬한 ‘자양강장 백세주세트’는 시상식에 참석한 귀빈 선물 및 경품으로 활용된다.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및 전용 도자기 잔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백세주 고유의 맛을 더욱더 깊고 풍부하게 구현한 고급 약주이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강원도 청정지역의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빚는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