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롯데홈쇼핑, 노포 콘서트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 론칭
상태바
롯데홈쇼핑, 노포 콘서트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 론칭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31일 노포 맛집 탐방에 인기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과거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문화를 재해석한 ‘뉴트로’ 콘텐츠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은 30년 이상된 전통 맛집에서 인기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노포 콘서트’ 예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아티스트의 공연 장면을 담은 ‘노포라이브’, 맛집의 전통과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노포멘터리’ 등 2가지 형식의 콘텐츠를 공개한다. 영상에 등장한 음식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TV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서 차별화 상품을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콘텐츠 커머스와 연계한 이슈성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31일 공개되는 온더레코드 1화에서는 가수 이무진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에 방문해 ‘에피소드’ 등 자신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는 즉석 콘서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에는 ‘새벽집’ 대표 인터뷰를 진행하고 가게 역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을 통해 ‘새벽집’의 인기메뉴인 따로국밥, 육회비빔밥도 판매한다. 매장에서 조리한 음식 그대로 고객에게 새벽배송으로 배달된다. 다음달 중 가수 허각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 모습도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개그맨, 아이돌, 가수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먹방, 협상예능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론칭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1700만 회를 돌파했다. 향후 차별화 상품에 스토리를 더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통해 TV를 넘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