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0:12 (월)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성장에 일환 '커머스 컨텐츠' 강화
상태바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성장에 일환 '커머스 컨텐츠' 강화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NS홈쇼핑은 지난해 유튜브 수익 창출에 성공하며,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커머스형 컨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상품 소개형 유튜브 컨텐츠를 통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으로, 유튜브를 활용해 TV홈쇼핑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이 지난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맛대맛' 등 컨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는 달리 생방송에서 제품 구매 후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프터 컨텐츠 형식으로,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기반의 레시피와 비법꿀팁을 제공하여, TV와 모바일을 연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커머스 컨텐츠는 기존 컨텐츠보다 순시청자수는 97% 상승, 조회수는 일반 콘텐츠 대비 10배 이상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대비 재방문 시청자가 2.3배 증가하면서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유튜브 커머스 컨텐츠가 기존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재구매를 이끌고, 신규 고객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에 맞춰 5060팬덤 구축을 위한 유뷰튜 컨텐츠 제작을 강화한 NS홈쇼핑은 숏폼을 포함해 600여개의 컨텐츠를 선보이며, 수익 창출 채널로 성장했다. 올해도 실생활에 유용한 커머스 컨텐츠를 비롯해, 정보, 예능, 교양 등 5060세대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로 팬덤 구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