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9:10 (금)
KB금융, ‘거점형 늘봄센터’ 확대를 통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 함께 꿈꿔
상태바
KB금융, ‘거점형 늘봄센터’ 확대를 통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 함께 꿈꿔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2.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KB금융그룹은 초등학교 방과후 활동과 돌봄을 지원하는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에 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인천광역시의회 신충식 위원장,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 김경남 상무 등이 참석했다. 

거점형 늘봄센터는 초등학생들에게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로,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평일에는 저녁 7시까지, 방학기간 중에도 운영된다. 현재 KB금융은 초등학생들이 경제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는 인천지역의 첫 거점형 늘봄센터이다. 그 동안 초등 돌봄 교실을 이용하지 못했던 인근 지역 6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 지역 과밀학교의 돌봄 대기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하여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하여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하였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있다. 

KB금융은 지난 27일 열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간 균형발전에 관련된 중요정책을 심의하는 ‘중앙지방협력회의’에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참석하여 늘봄학교의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마련 및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 등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