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이번엔 양념치킨
상태바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이번엔 양념치킨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사진=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사진=CJ제일제당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외식대체재로 진화하는 가운데, 냉동치킨 시장도 지난해 연간 1558억원 규모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기점으로 지난해 4~12월 시장 규모가 전년비 14% 증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3종은 지난해 4월 출시 후 누계 매출 540억원을 돌파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