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업인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자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이나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세 이상 청소년을 뜻하는 말로 스타벅스와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하는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은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은 만18세 이상, 25세 이하 청년 가운데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거나 정규직 직업을 갖지 않은 인원으로 공동생활가정이나 쉼터 출신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다.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이어온 활동으로, 선발 대상에게 1인당 연간 최대 600만 원의 진로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취업교육, 정보 공유, 네트워킹 형성 등 자립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총 10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했다. 총 34명이 취업, 진학,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으며, 이들 중 10명은 스타벅스 코리아에 입사해 바리스타로 근무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벅스에 입사한 A파트너는 “연기전공자로서 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기 위해 경제적 부담이 있었는데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덕분에 후회 없이 연기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나의 진짜 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하는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인 ‘적선점’을 통해 적립된 기금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기부금으로 매년 아름다운재단에 전달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