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경남테크노파크, 도내 항공기업 8곳 美 워싱턴 ADSS 참가
상태바
경남테크노파크, 도내 항공기업 8곳 美 워싱턴 ADSS 참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테크노파크
사진=경남테크노파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는 경남도와 도내 항공기업 8개사가 지난 13일부터(현지시간) 2일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2024 항공우주 및 방산 공급자 총회(ADSS)'에 참가해 총 37건, 220백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ADSS는 미국 워싱턴주와 보잉사가 공동 주관하며, 항공우주 및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격년 개최되는 마케팅 행사이다. 보잉(Boeing), 에어버스(Airbus)등 유수의 고객들이 행사에 참가하였으며, 도내 참가 기업체인 아인스스카이, 아토솔루텍, 에어로매스터, 이엠코리아,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키프코전자항공, 하이즈항공, 우림피티에스 등 경남 항공기업 8개사와 상담을 진행하였다.

경남TP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달라스무역관과 협업을 통해 행사 참가 전 미국 달라스에서 세계 항공기업과 B2B 미팅을 마련했다. 도내 참가 기업체는 세계적 항공기업인 레이시온(Raytheon)과 에어버스 헬리콥터(Airbus Helicopter)의 제조 현장을 방문하여 주요 공정 및 품질 보증 과정을 살펴본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도내 참가 기업체 키프코전자항공 정경안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주력 제품을 미국 현지 잠재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향후 수주로 이어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