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티몬, 콧줄로 밥을 먹는 희귀병 ‘차지증후군’ 은우 돕기 소셜기부
상태바
티몬, 콧줄로 밥을 먹는 희귀병 ‘차지증후군’ 은우 돕기 소셜기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희귀 난치성 질환인 ‘차지증후군’을 앓는 환아 ‘은우’(가명)에게 희망을 전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차지증후군은 염색체 이상으로 시각신경 이상, 난청, 심장질환, 생식기 이상, 발달장애 등이 동시에 나타나는 희귀질환으로, 8000명에서 1만명 사이에 1명꼴로 발생한다. 은우는 출생직후 발견된 심장이상에 이어 후비공 폐쇄, 생식기 이상 등이 계속 발견되며 차지증후군을 진단받았다. 물조차 삼키지 못해 콧줄로 특수 분유를 먹고, 보청기와 특수안경 없이는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듣지도, 얼굴을 볼 수도 없는 상황이다.

당장 내년 초 심장 수술 비용을 마련할 방법이 없는 은우네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 특수분유와 콧줄, 카테터, 주사기 등 매일 사용하는 의료 소모품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다, 성장하면서 심장, 인공 와우, 인공 수정체 등 많은 수술을 받아야만 한다. 아빠가 주말 없이 일을 해도 은우의 의료비와 생활비를 감당할 수 없어 빚을 내어가며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은우네를 후원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 티몬에서 소셜기부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으며, 2천원 소액부터 원하는 금액으로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100% 전액 은우의 의료비와 의료 소모품비, 가정을 위한 긴급 생계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후원금과 사용 내역은 다음 소셜기부에서 투명하게 공개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