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침대 부문 25년 연속 1위
상태바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침대 부문 25년 연속 1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스침대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에이스침대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침대 부문 25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여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인식에 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수상에서 에이스침대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믿음에 기반한 철저한 품질경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 만족도·충성도를 이끈 원동력은 독보적인 제품 기술력으로 꼽혀, 브랜드 슬로건인 ‘침대=과학’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에이스침대는 1970년대 후반 종합가구업계 대기업들도 쉽사리 시행하지 못한 제품 표준화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1987년 품질관리 1등급 업체 지정과 함께 업계 최초의 KS 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1991년 업계 최초의 JIS 마크, 1994년 세계 최초의 ISO 9001 인증까지 달성하는 등 업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내는 성과를 이뤘다.

에이스침대가 가진 우수한 제품력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경영철학 아래 끊임없이 진행해 온 연구∙개발(R&D)에서 나온다. 1992년 탄생한 업계 최초의 침대 연구소이자 국내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는 ‘좋은 잠’을 위한 침대 기술의 과학화를 선도해 왔다. 

가장 편안한 숙면을 구현하기 위한 최첨단 장비를 신속히 구비해 제품 개발에 활용하고, 체형에 따른 하중분포, 수면 시 나타나는 신체 리듬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최적의 수면 조건을 연구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도합 300여 개, 총출원은 880개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 중이다. 그중 16년 동안 1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어떤 체형이라도 인체 곡선을 따라 빈틈없이 맞춰주고 받쳐주는 차별화된 성능으로 글로벌 15개국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에이스침대는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감동을 느끼는 브랜드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소비자와의 접점 방식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고객이 직접 침대 과학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를 지속적으로 출점하고 있으며, 백화점 매장의 확대 리뉴얼 및 테마별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소비자 체험 기회를 늘리고 있다. 

이 외에도 최첨단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 고객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 개인 체형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서비스인 ‘이동수면공학연구소’도 운영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이 에이스침대의 침대 과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시사캐스트]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침대=과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최첨단 기술에 집중한 결과,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브랜드파워 1위를 수상하며 에이스침대의 영향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침대는 이번 상반기부터 ‘침대는 과학’이라는 광고 카피 문구에서 기반한 ‘침대는 왜 과학일까’ 디지털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하고 있다. 일반 매트리스와 에이스침대 매트리스의 성능을 다양한 소재로 비교 시험하는 이번 테스트 영상이 큰 화제를 모으며 다시 한번 침대 과학의 중요성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