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0:12 (월)
이마트,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 선봬 
상태바
이마트,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 선봬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4.09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이마트는 모바일 농장 콘셉트의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이마트팜’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팜은 이마트앱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보상으로 열매를 키우고 수확한 후 이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선택한 상품은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며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매 달 변경된다.

이마트팜에서 수행하는 미션은 출석, 전단 보기, 리뷰 작성 등으로 간단해 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미션 외에도 이웃 농장 맺기 등으로 추가 보상을 얻거나, 이마트 장보기 미션 등 더욱 많은 보상을 한번에 제공하는 특별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팜 공식 오픈에 오는 14일까지 이를 미리 체험해 볼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이마트팜은 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다음달 중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베타테스터 전원에게 이마트팜 열매 수확에 따른 보상품과 기본 혜택으로 노브랜드 감자칩 기프티콘과 e머니 500점 등을 제공한다. 우수 테스터 10명을 선발해 이마티콘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커머스 앱에서 농사를 짓고 실제 작물을 받아보는 ‘사이버 농사’가 인기인 가운데, 이마트는 게이미피케이션 앱테크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만이 줄 수 있는 체험형 즐거움과 연결지어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빠른 주기로 보상품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이마트팜 서비스를 설계하기도 했다. 고객들의 이마트앱 사용 활성화 및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계 방문 효과 또한 기대된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앱은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대표 앱으로 성장했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 ‘지역단체 마일리지 적립’, ‘환경부 탄소중립포인트 연동’ 등의 편의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밖에도 ‘와인그랩’, ‘상품 검색 서비스’, ‘오더픽’ 등도 유용한 기능으로 꼽힌다.

대표적으로 이마트앱 공동구매 서비스 ‘오더픽’은 작년 4월 오픈 이후 꾸준히 활성화돼 평균 픽업률 94%를 달성하기도 했다. 약과쿠키 등 트렌디한 상품 픽업률은 100%에 달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