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09:44 (토)
배달의민족, 유통 상생 대회 동반성장위원장 표창
상태바
배달의민족, 유통 상생 대회 동반성장위원장 표창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4.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유통 상생 대회에서 전통시장 입점 및 판로 지원 등의 상생 활동을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유통 상생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경영상 자금이 긴급히 필요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지원하고자 상생 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낮은 신용등급, 담보 부족 등의 이유로 대출을 통한 자금 조달이 어려운 외식 자영업자∙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1050억 원 규모의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조성했다. 부족한 신용에 대해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별도 우대 혜택이 적용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해 온 소상공인들이 디지털로 전환하실 수 있도록 돕는 활동도 지속해왔다. 전통시장 상인들이 배민스토어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시장의 대표 상품을 밀키트로 개발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북·경남, 전북·전남, 제주, 경기 등 9개 지방자치단체,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력해 전국의 농축수산물 판매자와 지역 맛집이 전국별미에 입점할 수 있도록 도왔다. 소상공인이 디지털 판로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진입 장벽이 되었던 상품 촬영, 판매자에 대한 스토리텔링 등을 영상, 텍스트,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밖에도 외식업자를 위한 플랫폼 ‘배민외식업광장’과 무료 장사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