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1:18 (목)
[공모전 소식] 본캐와 부캐사이...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전 도전해볼까?
상태바
[공모전 소식] 본캐와 부캐사이...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전 도전해볼까?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4.04.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사진 = 픽사베이]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삶의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공모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4월을 맞아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와 울산시, 음성군, 울산시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개인 또는 단체로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며, 수상자에 한해 전자책 출간의 기회도 주어진다. 매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모을 준비가 됐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편집자주]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 개최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 [포스터=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친환경 채식을 주제로 진행한 '채소愛착' 공모전에 이어 올해는 식사 전반에 대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으로 공모 주제를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과의 협력을 통해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한어총과 자연드림은 공모전 기획부터 수상작 활용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대중과의 접점은 물론, 협업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단체 부문은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아들이 실제 활동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는 과제다.

아이누리의 브랜드송, 캐릭터를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등 총 5000만 원 규모의 수상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전체 수상작은 전차 책으로 출간해 한어총 및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전국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개인 부문은 '즐거운 식사시간'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제출하는 과제다. 수상자에는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을 비롯해 총 8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그림은 아이누리와 자연드림이 콜라보로 출시 예정인 과자 신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되며, 해당 신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기부된다.

이달 1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공모전은 단체 부문은 7월 1일, 개인 부문은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평가 결과는 단체, 개인 부문별로 각각 8월 초, 7월 중순 이후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울산시, '2024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울산광역시청사 전경. [사진 = 울산광역시 제공]
울산광역시청사 전경. [사진 = 울산광역시 제공]

울산시는 기업활동과 일상생활 현장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 ‘2024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제·산업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취업·일자리 ▲시민복지·생활불편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실시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6명 등 수상자 9명을 선발해 시장상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결과 발표는 오는 7월 중 시 누리집(www.ulsan.go.kr)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한다.

당선작은 소관 부서 검토 후 자체 개선하거나 중앙부처에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울산시 법무통계담당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또는 전자우편(smile8160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충북 음성군 '제25회 품바축제‘ 숏폼 공모전 개최

품바옷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음성군 공무원. [사진=음성군 제공]
품바옷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음성군 공무원. [사진=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은 군의 3대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품바축제를 알리기 위해 숏폼(짧은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7년 연속 문화관광부 주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품바축제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축하해요! 스물다섯살 음성품바축제'와 '25와 관련된 나만의 이야기'를 주제로 영상을 찍어 자신의 SNS에 올린 뒤 원본 파일과 게시글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대상(1명)에 50만원, 최우수상(3명)에 각 20만원, 우수상(5명)에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은 또 오는 28일 열리는 제18회 반기문 마라톤대회'와 다음 달 9일 개최되는 충북도민체전에 품바 옷을 입은 직원들을 보내고 품바 무드등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 품바축제를 알릴 계획이다.

'품바, 스물다섯살 청춘이 되다'를 주제로 한 올해 품바축제에서는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 래퍼 경연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24회 음성품바축제는 방문객 27만여 명, 경제적 파급효과 131억 원을 기록하면서 9년 연속 충북도 최우수 축제로 지정됐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