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09:44 (토)
전자랜드, 경남 창원 매장서 ‘제2회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개최 
상태바
전자랜드, 경남 창원 매장서 ‘제2회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개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4.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전자랜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남 창원시 소재의 ‘전자랜드 상남점’ 행사 존에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전자랜드 상남점에 방문하면 다채로운 AI 로봇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로봇 개’로 불리는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해 손 흔들기, 앉기, 점프하기, 춤추기 등 실제 강아지가 하는 동작을 구현해 볼 수 있다. 장애물을 피해 사람을 따라오는 행동 감지 기술이 탑재돼 있어 상남점을 찾는 고객은 로봇 개와 자유롭게 산책도 할 수 있다. 

일상 대화와 놀이를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반려 로봇도 행사장에 준비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직접 로봇을 제작한 뒤 코딩을 통해 각종 명령이 가능한 코딩 로봇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로봇을 활용한 게임 대회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드론을 조종해 링을 차례로 통과하는 게임인 ‘드론 미션 임파서블 대회’와 동물 로봇을 활용한 ‘동물 로봇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게임 결과 1위를 차지한 고객에게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자랜드 포인트 2만 점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다양한 부대 시설도 마련했다. 로봇 체험을 마친 어린이는 행사장 내 키즈 존에서 에어바운스와 트램펄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를 기다리는 보호자를 위해 네일아트 부스에선 각종 네일아트와 손톱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상남점을 방문한 모든 고객은 매장 밖 푸드 트럭에서 아메리카노 혹은 아이스티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작년 11월 인천시 송도점에서 진행했던 제1회 로봇 페스티벌의 고객 반응이 좋아 상남점에 추가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자녀들과 함께 최신 로봇의 AI 기능을 체험하며 상남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 10일 상남점의 리뉴얼도 진행했다.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하고 동선을 재배치해 고객들이 편하게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을 새로 꾸몄다. 새 단장을 기념해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고객이 6가지 가전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무더위를 대비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행사 모델을 최대 할인한다. 로봇 이벤트에 활용되는 일부 소형 로봇들도 특가 할인 판매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