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9:44 (화)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우수 인재 육성 일환 ‘DX 멤버십’ 모집 
상태바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우수 인재 육성 일환 ‘DX 멤버십’ 모집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1.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가 UX/UI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DX-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눈에 띄는 부분은 단순 강연 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라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의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수료 후 곧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고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 분야 집중 영역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도 개최 예정이다. 이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 스타트업 리더, 교수진 등 실무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을 통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DX-멤버십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공간 및 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국내 최대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의 공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내 여러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명예 멤버로서 다양한 드림플러스 네트워킹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하게 된다.

다음달 말 시작될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에 대해서는 서류 검토, 인터뷰를 거쳐 같은달 중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드림플러스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해당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UX/UI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 활동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