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8:21 (목)
BNK경남은행, 을지연습 평가 '우수 등급' 획득
상태바
BNK경남은행, 을지연습 평가 '우수 등급' 획득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1.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경남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BNK경남은행은 올해 을지연습 평가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일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사후강평’에서 BNK경남은행은 총 46개 금융기관·업체 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연습 계획 ▲평가관 현장평가 ▲사후처리 등 평가 항목에서 90점 이상을 받았다.

지난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 을지연습에서 BNK경남은행은 예경탁 은행장을 중심으로 각 부서별 실무자 사전교육, 부서장 토의 및 실시계획 보고, 북한 핵위협에 대비한 ‘북핵 전문가 초빙 교육’ 등을 진행했다.

비상소집훈련을 비롯한 영업점 흉기난동 대처 모의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방어제압술 및 심폐소생술, 북한 드론공격에 의한 화재발생 대응훈련 등 다양한 실제훈련 과제를 수행했다. 여기에 을지연습이 진행되는 중에는 전시 상황에 부합하는 다양한 전시 현안과제 선정 및 토의를 통해 대안을 제시했다. 

실효성 있는 전시 직제편성 및 전환훈련을 위해 ‘전시임무 및 주요조치 카드’와 ‘국민행동요령 리플릿’ 등을 제작·활용했다. 이외에도 현수막, 배너, 동영상 등 홍보물을 이용하거나 안보사진전 개최를 통해 을지연습을 임직원과 고객들에게 알리고 안보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