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15:17 (월)
애경,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장 승진 
상태바
애경,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장 승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2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이배 대표이사. 사진=애경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애경그룹은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이배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등 전무 승진 4명, 상무 승진 4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그룹 전입 1명 등 총 17명의 내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표이사 임명일자는 다음달 1일이며,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장은 항공산업 전문가로 COVID-19 팬데믹이 본격화되던 2020년 6월부터 제주항공 대표이사를 맡아 위기 상황을 극복해 최근 가파른 실적 회복을 리드하는 한편, 위기 상황에서도 신조기 도입을 꾸준히 추진하면서 제주항공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는 전략, 재무 등 경영 전반에 걸친 핵심 업무 능력과 성공 경험을 고루 갖춘 경영인으로, 애경산업을 글로벌 소비재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경그룹은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따르고, 불확실한 대내·외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탁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세대 교체를 단행하는 등 책임경영 체제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김이배 부사장은 1965년생으로, 전 아시아나항공 전략기획본부장, 경영관리본부장을 거쳤다. 김상준 대표이사는 1972년생으로, 애경산업 경영지원부문장과, 유니레버 카버코리아 기획재무본부장(CFO), 코웨이 전략기획실정(CFO)를 지낸 바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