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2:49 (목)
롯데칠성음료,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연세大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수료식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연세大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수료식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0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유통기업의 디지털 전환(DT) 환경 속에서 선도적 대응을 위한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는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4기의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로써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4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를 배출했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웰푸드는 사전 기초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중 상위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약 6개월여간 전문대학원과 함께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다양한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시장을 예측해 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돕는 미래형 AI인재 육성의 장이었다.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통계 분석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들은 이날 현업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아카데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조별 캡스톤 프로젝트 발표회를 가졌다.

지난달 롯데칠성음료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AI 머신러닝 산학 공동 연구 프로젝트로 S&OP 수요예측 모델 고도화를 구축하기도 했다. 

내년부터 롯데칠성음료는 DT전문 인력과 실무자들이 협업하여 AI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변화하는 기술 및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