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롯데피플네트웍스, 일상의 걸음 기부 ‘ESG경영의 사회적 가치’ 실현
상태바
롯데피플네트웍스, 일상의 걸음 기부 ‘ESG경영의 사회적 가치’ 실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피플네트웍스
사진=롯데피플네트웍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걷기를 통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800만원을 한부모 가족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와 한국가온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박리현 대표, 사단법인 YANA(야나) 박설미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성수동 소재 한국가온 사무실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전국 유통 매장 내에서 근무하는 2,000여명의 직원들의 업무간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걷기를 가치화하여 기부로 연결시키는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 기획했다.

캠페인은 걷기 리워드 플렛폼 앱 ‘체리월드’와 협업하여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목표 기부금 800만원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하루 간의 걸음 수를 포인트로 전환하여 본인이 설정하는 기부 비율에 따라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기부금은 당초 목표로 한 지난달 말 보다 앞선 같은달 19일 목표 금액에 도달하였으며, 100걸음당 1원에 해당하는 기부 방식을 감안하면 이는 총 8억 걸음으로 롯데피플네트웍스의 2000여명의 직원들이 약 40일간 매일 1만보씩 걸어야 달성되는 금액이다.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모인 값진 기부금은 한부모, 다문화가정, 빈곤 가정의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단법인 야나(YANA)’를 통해 한국가온에 전달됐다.

한국가온은 미혼 한부모 당사자와 자녀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며 한부모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 단체로 이번 후원금을 통해 한부모 가족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 및 물품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피플네트웍스의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오는 15일부터 3월말까지 걷기 리워드 플렛폼 앱 ‘체리월드’를 통해 롯데의료재단과 손잡고 미래의 꿈나무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재활센터 건립과 운영을 후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을 다시 진행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