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진행 
상태바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진행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3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심상보 소방위 사진=파리바게뜨.
故심상보 소방위 생일축하 현장. 사진=파리바게뜨.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파리바게뜨는 지난해부터 소방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방관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소방관들의 희생에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서 비롯됐다. 파리바게뜨는 연중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23일과 30일 각각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남 창원시 의창소방서를 찾아 故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故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소방관들을 위한 응원 간식빵 및 케이크도 각 소방서에 전달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소방의날(11월 9일)을 맞아 소방청과 협력해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인 ‘삐뽀삐뽀 출동! 소방차 케이크’를 자녀에게 선물해 의미를 더했다. 이 케이크는 실제 소방관 배우자를 둔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케이크 출시 1주년이 되는 올해 소방의 날에 판매수익의 일부를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故) 허승민 소방위의 배우자인 박현숙 소방가족 희망나눔 가족대표는 “남편 순직 후 소방서에 다시 찾아가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남편의 친한 동료들과 함께 딸아이의 생일을 축하해주어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며,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준 파리바게뜨와 소방청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방가족 희망나눔’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삶을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으로, 심리치료, 자조모임 지원 등을 통해 유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 그룹은 지난해부터 6월과 11월 국가유공자와 제복근무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은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