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신한금융희망재단, 전국 사회복지관과 협업 1705가구 24억원 지원 
상태바
신한금융희망재단, 전국 사회복지관과 협업 1705가구 24억원 지원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 연말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 편지의 주인공은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과 신한금융의 지원을 받은 김가장 씨(가명)였다.

교통사고로 다리가 불편해 실직한 본인, 지병 때문에 거동이 힘든 배우자, 발달 장애를 앓고 있는 자녀 등 생계와 양육이 힘들어 괴로워하던 김가장 씨는 신한금융의 생활비 지원을 통해 재기의 꿈을 마련하게 됐고, 최근 다시 편의점에서 일하며 희망을 갖고 아이와 행복을 꿈꾸게 됐다는 내용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해 7월 ‘사회복지사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을 위한 한국사회복지관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보다 세심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사들이 취약계층 지원 대상 및 이들을 위한 자원 현황을 오랜 기간 정리해 놓은 노하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관 211개소에서 담당하고 있는 취약계층 1705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별 상황에 따라 생계, 의료, 교육 관련 비용 총 24억원을 지원했다. 지난달 취약계층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을 개최해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사회복지사를 선정했다.

신한금융은 관련 분야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8개 기관에게 표창과 함께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국내외 연수 기회 등 다양한 부상을 전달했다. 또한 우수사례 선정작은 사례집으로 제작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으로 전파하는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