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3 12:14 (일)
한음저협, 창립 60주년 기념 ‘신규 로고’ 공개
상태바
한음저협, 창립 60주년 기념 ‘신규 로고’ 공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2.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음악저작권협회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한음저협이 걸어온 60년 역사와 앞으로의 미래를 상징하는 기념 로고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신규 로고는 한음저협을 상징하는 높은음자리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극 문양으로 구성되어 창립 60주년과 한음저협의 정체성을 나타냈으며, 타오르는 불꽃 형상은 음악인의 열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창립 60주년 기념이라는 주제와의 적절성, 기존 대표 로고와의 일관성, 범용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최대 음악 저작권 신탁 단체인 한음저협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11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로고 공모전에는 약 300건 이상의 참신하고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었다.

한음저협은 보다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서울대 및 건국대 미술대학교 교수진과 한음저협 임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미성, 독창성, 실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음저협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로고는 올 한 해 동안 한음저협을 상징할 대표 로고로서 한음저협의 주요 대내외 행사와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