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9:10 (금)
KT&G,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상태바
KT&G,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우수상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5.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윤경ESG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가운데)이 우수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KT&G <br>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윤경ESG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가운데)이 우수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KT&G 

KT&G는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윤경ESG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윤경ESG포럼 공동 주최로 지난 2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개최됐다.

KT&G는 ‘글로벌 탑 티어(Top-tier) 도약’이라는 비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KT&G 그룹 윤리헌장’을 새롭게 개정해 업무윤리, 정보보호, 책임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인권보호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구성원 모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통의 원칙과 기준을 정립했다.

이어 윤리헌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국내외 사업장 소재국의 총 9개 언어로 교육자료를 제작 및 배포했다.

특히 KT&G는 매년 6월 2일을 ‘KT&G 기업윤리의 날’로 지정해 CEO가 직접 윤리경영 메시지를 전 임직원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조직성과지표(KPI)에 ‘준법·윤리관리’ 지표를 포함해 실질적인 경영활동에 윤리규범 준수가 적용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밖에도 KT&G는 연 1회 전체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파트너사와 계약체결 시 ‘윤리실천특별약관’을 첨부해 윤리규정 준수에 대한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그룹 윤리헌장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며 “향후에도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윤리의식 확산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