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0:12 (월)
하나금융그룹,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일환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일환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개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1.1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잔=하나금융그룹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3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의 지난 1년간 노력을 되돌아보고 그룹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실천을 다짐하는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해 2021년 6월 출범해 올해 3기까지 출범하며 총 92명의 여성리더들을 배출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웨이브스(WAVEs)는 Women's Actions, Voice, Emotion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는 지난 7월 출범한 하나 웨이브스 3기 수료식과 함께 하나 웨이브스를 통해 배출된 총 92명의 여성 리더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현장의 변화,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지난 7월 출범한 하나웨이브스 3기는 총 28명의 여성 리더들을 배출했으며 ▲리더십‧전략‧커뮤니케이션 특강 ▲팀 프로젝트 활동 ▲기업금융, 디지털 등 전문 직무 과정 등 5개월간 진행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 강화는 물론 리더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에는 기 수료자인 하나웨이브스 1기와 2기를 대상으로 ▲사내코치 과정 ▲아카데미 과정을 추가 진행하며 지속적인 여성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체계적인 리더십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그룹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성 강화 정책’을 실천해 ESG 경영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여성 리더십과 인재육성 뿐만 아니라 양성 평등 달성, 성희롱 예방 정책 추진을 통해 지난 1월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에 편입된 바 있다. 지난해 4월 그룹의 양성평등 및 다양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고자 UN 여성역량강화원칙 가입을 완료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