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솔로지옥’ 시즌3 천국도 등장
상태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솔로지옥’ 시즌3 천국도 등장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1.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지옥3. 사진=넷플릭스
솔로지옥3에 등장한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사진=넷플릭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관광개발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솔로지옥 시즌 3의 천국도 촬영지로 화제를 모았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국내외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방영 기간 전세계 31개국에서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TV부문 ‘TOP 10'에 진입했고, 제주 직항노선이 운항 중인 싱가포르, 홍콩에서는 1위, 대만에서는 TOP 10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롯데관광개발은 "이전 시즌에 비해 훨씬 화려한 출연진과 더 복합해진 러브라인에 대한 관심 만큼이나 제주 도심과 바다, 공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압도적인 전망과 함께 럭셔리한 객실과 야외풀데크, 14개의 레스토랑과 스파 등 제주의 랜드마크인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자체에 큰 이목이 쏠린 것 같다"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제주 도심 여행의 색다른 매력을 볼 수 있었고 천국도로 나온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겨보고 싶다”거나 “지난번에 묵었던 호텔이 솔로지옥에 나오니 색다르다” 등의 각종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로 블랙키위에 의하면 이달 제주여행의 비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제주’ 네이버 검색량이 전달 대비 36% 이상 급증했다. 제주 직항노선이 있는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댓글 및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 일본 네티즌은 X(구 트위터)에 “솔로지옥 시즌3의 천국도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프레지덴셜 스위트인걸까? 그랜드 하얏트 제주 내부가 이렇게 모던하고 멋진지 몰랐다. 제주도에 가면 가보고 싶다”는 글을 남겼다. 

중국 영상매체 호간시빈(好看视频)에도 “솔로지옥 엄청 재밌어. 남녀가 만난지 반나절도 안된 상황에서 고급스럽고 화려한 오션뷰 호텔에 묵으며 서로 알아가네”라며 “솔로지옥은 나를 엄청 빠져들게 해”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 싱가포르 네티즌은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솔로지옥을 보면서 한국인들이 실제로 즐기는 제주 호캉스, 데이트 코스와 맛집 등에 관심이 커졌다”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영을 계기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뿐 아니라 제주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 "투숙객 중 60% 가까이 외국인 관광객이 차지할 만큼 글로벌호텔의 명성을 얻고 있는 드림타워에 더 많은 한류 관광객들이 올 것 같다"고 기대했다. 

이번 솔로지옥 시즌 3에서는 객실로 사용된 디플로매틱 스위트는 물론 적극적인 플러팅 데이트가 이루어졌던 야외풀데크 등에 관심이 집중됐다.

출연진이 “방이 너무 커서15명이 와도 될 것 같다”며 감탄했던 디플로매틱 스위트’ 통유리창을 통해 제주 도심과 함께 바다, 한라산을 파노라믹뷰로 즐길 수 있는 195m2규모(약 60평)의 객실이다. 노을지는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비행기 이착륙 장면을 볼 수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프랑스 최고급 명품 가구(로쉐보보아)와 이탈리아 천연 대리석의 대형 욕조, 스팀샤워 및 사우나를 갖춘 욕실, 아일랜드 바 테이블과 개별 다이닝 공간까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침대 역시 4,000만원 상당의 스웨덴 명품 덕시아나 브랜드로  맞춤형 700수 프리미엄 침구류만을 사용해 럭셔리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함께 등장했던 ‘코너 스위트’는 출연진들이 인정한 뷰 맛집이다. 맞닿는 양쪽 면이 모두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탁 트인 뷰와 함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시그니처 객실로 130 m2 규모를 자랑한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도 객실 내에 있는 스트레스리스(노르웨이 브랜드) 리클라이너에 앉아 비행기 이착륙 뷰를 감상하며 찍은 인증샷을 흔히 볼 수 있다.  

제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야외 풀데크 역시 화제를 모았다. 

제주도 건축물 고도 제한선(55m) 보다 높이 위치(8층, 62m)한 덕에 탁 트인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풀데크’ 제주 바다와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제닉한 곳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해 한겨울에도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해 늦은 밤까지 제주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글로벌 스타셰프의 미식을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 등 식음업장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천국도의 첫 만찬이 진행되었던 ‘스테이크 하우스’는 한라산 뷰가 매력적인 제주 최고층(38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다. 출연진들의 식사메뉴로 등장했던 토마호크 스테이크, 랍스터가 올라간 씨푸드 플래터 등 글로벌 스타셰프인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컷 싱가포르’ 출신 벌튼 이(Burton Yi)의 해산물 요리와 스테이크를 정통으로 선보인다. 

‘차이나 하우스’는 출연진이 데이트 코스로 즐겼던 탕수소스 흑우럭 튀김, 계란면을 곁들인 랍스터 치즈 버터구이, 딤섬 등 중국 정통 미식을 선보이는 중식당으로 미식가들에게 정평이 나있다. 총 81회에 걸쳐 미쉐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인 레이 가든, 샹그릴라 호텔 그룹 총괄셰프 역임 등 37년 경력의 베테랑 셰프인 빈센트 웡(Vincent Wong)이 총괄해 더욱 특별하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